[충주]충주시가 다음달 8일까지 `충주시 좋은 상점 소개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13일 충주시에 따르면 시는 친절한 서비스 제공 상점, 질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상점 등 시민들로부터 사랑받는 알짜 상점들을 소개하고 공유해 지역상권 활성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참가는 누구나 가능하며 충주시 페이스북(www.facebook.com/goodchungju)의 해당 이벤트에 상점 소개글을 달고 구매영수증과 간판이 보이도록 촬영한 상점 정면샷을 함께 게시하면 된다.

단, 구매영수증 날짜는 이벤트기간(11.9-12.8) 중이어야 하며 외식업소, 유흥업소, 대형마트는 대상에서 제외다.

프랜차이즈가 아닌 충주에만 있는 지역 상점을 소개할 경우 가산점이 부여된다.

시는 이벤트 참여자에게 문화상품권 또는 온누리상품권을 경품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인상 깊은 소개글 중 최우수 1편과 우수 10편을 선정해 각 10만원과 5만원 상당 상품권을 지급한다.

손창남 충주시 경제과장은 "이번 이벤트는 경영환경 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인들의 기운을 북돋고 지역상권 활성화에 이바지하기 위해 시행하는 만큼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지역의 숨은 알짜 상점들을 소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진광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