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3차 토요집단상담프로그램인 `스트레스완화 프로그램`의 청소년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에 운영되는 스트레스완화 프로그램은 오는 18일과 25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타로, 마음, 힐링 그레잇`과 25일 한 차례 진행되는 `심리검사의 날` 2개 프로그램이다.

`타로, 마음, 힐링 그레잇`프로그램은 당진관내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타로를 통한 심리치유와 함께 스트레스 대처방법을 배워볼 수 있다.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에 재학 중인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심리검사의 날`에 참여할 경우 학습전략검사(MLST)와 진로검사(진로발달, 진로적성, 전공적성 검사)를 받아 볼 수 있다.

검사별 소요 시간은 약 30-40분 정도이며, 검사 후에는 개별 해석결과도 알 수 있다.

선착순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전화☎041(357)2000 또는 팩스☎041(357)2088로 가능하며, 참가비용은 전액 무료다.

한편 시가 직영으로 운영하는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의 허브 역할을 수행하는 기관으로, 청소년 상담과 교육 및 보호 등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복지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차진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