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부여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교육장 이종설)는 `2017 자녀이해 사비학부모대학`을 운영하고 있다.

부여교육지원청 대회의실 및 도약실에서 관내 유·초·중·고등 학부모 200여명과 함께, 분야별 교육 전문가를 초빙해 실시함으로써, 학부모들의 자녀교육 역량강화와 자녀이해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이번 연수는 학부모 의견수렴회를 통해 조사된 결과를 반영해 분야별 주제를 설정하고 이를 4회에 걸친 다양한 교육으로 구성해 실시하고 있다.

각 주제별 일정은 △1회기-10월 31일(동상이몽 -`너의 마음이 궁금해`) △2회기-11월 2일(`성교육은 교육이 아니라 생활이다`) △3회기-11월 7일(`우리가 몰랐던 사춘기 성이야기`) △4회기-11월 9일(지식정보화의 시대의 독서 -`우리아이 어떻게 책으로 이끌까!)이다.

이번 연수는 다양한 주제를 골고루 분배하여 운영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1회기 [동상이몽]은 자녀와 부모간 소통과 공감을 위해 부모가 노력해야 할 것이 무엇인지 고민했고, 2, 3회기 [성교육-사춘기 이전의 성, 사춘기 이후의 성]은 아이들이 정신과 신체가 함께 성장 할 수 있도록 자녀들의 성에 대한 학부모들의 인식변화와 사춘기 자녀의 말 못할 고충을 사례를 통해 들을 수 있다. 또 마지막 4회기에는 지식이 넘쳐나는 시대에 자녀들을 어떻게 하면 책으로 이끌 수 있는지를 고민하고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부여교육지원청에서는 앞으로도 역량 있는 교육 전문가를 초청, 다양한 학부모교육을 통하여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자녀가 바른 인성을 가지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학부모 교육을 실시 할 계획이다.

한남수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한남수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