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 세종시장이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2017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 시장은 8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사)한국자치발전연구원 주최, 한국지방자치박람회 후원으로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2017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시상식에서 광역자치단체 부문 대상을 받았다.

이번 자치발전 대상은 △국정 부문 △광역자치 부문 △기초자치 부문 △공직자 부문 △사회단체 부문 등 총 5개 분야에 걸쳐 공모접수를 받아 심사를 진행했으며, 지난달 이달곤 심사위원장(전 행정안전부 장관) 등 심사위원의 심사로 최종 결정됐다.

광역자치부문에서 17개 광역자치단체장 중 유일하게 선정된 이 시장은 `행정수도=세종시`완성을 위한 지방분권협의회 등을 구성해 지방분권 개헌 추진을 위한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아동과 청소년이 행복하고 부모가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해 광역지자체 최초로 유니세프 아동친화 도시 인증을 획득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또한 청춘 조치원 프로젝트 및 세종형 로컬푸드 운동으로 지역 스스로 경쟁력을 갖추도록 노력하는 등 지방자치에 기여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사)한국자치발전연구원 주최 대한민국 자치발전 대상은 지방자치 실시 22주년을 맞아 지역발전에 이바지하고 독창적인 행정을 통해 지역발전과 혁신에 모범이 될 만한 성과를 보여준 인사를 격려하기 위해 올해 처음 만들어 졌다.은현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