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제천시가 여성들이 안심하고 귀가할 수 있도록 어두운 골목길 4개소에 로고라이트와 비상벨을 설치 운영한다.

6일 시에 따르면 이달 화산초등학교 옆, 청전동 번화가 근처, 제천여고 후문, 신월동 학사촌 등 4개소를 여성안심 귀갓길로 선정해 9개의 로고라이트와 비상벨을 설치했다.

로고라이트는 문구나 그림이 그려진 이미지 글라스에 LED등을 투사해 바닥이나 벽면에 이미지를 비추는 일종의 빔 프로젝트 장치로, 야간에 뛰어난 시인성으로 메시지 전달에 효과적이다.

또 제천시 CCTV통합관제센터는 밤 시간대에 이곳의 상황을 CCTV로 집중 관제하고 있으며, 비상벨을 눌러 도움 요청 시 경찰서와 연계해 빠른 대응이 가능하도록 대응체계를 구축했다.

한편 제천시 CCTV통합관제센터는 24시간 관제를 통해 지난 1월부터 10월 말까지 범인 현장검거 13건, 음주자 안전귀가 조치 및 폭력사건 출동 등 150여 건의 사건·사고를 예방했으며, 630여 건의 자료제공으로 사건해결에 결정적 단서를 제공한 바 있다.

시는 올해 말까지 범죄 발생지역에 대해 CCTV안내판을 LED안내판으로 교체해 밤 시간대에 CCTV가 촬영하고 있음을 명확히 알려 범죄 발생 사전 차단으로 시민의 안전을 보호할 예정이다.이상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