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보령시는 오는 4일부터 8일까지 보령종합체육관에서 2017 회장기 및 2018 국가대표 1차 선발전 전국 유도대회를 개최한다.

대한유도회가 주최하고 보령시유도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초등부와 중등부, 고등부, 대학·일반부 등 5개 부, 32 체급, 90개 팀에서 선수와 임원 약 30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대회다.

2018 국가대표 1차 선발전을 겸해 열려 전국 최고의 선수들이 참가해 자웅을 겨루게 된다.

대회 첫날인 4일에는 회장기 초·중등부 남·여 개인전 △5일 회장기 개인·단체전 및 오전 11시 개회식 △6일 회장기 단체전 및 국가대표 선발전 △7일 남·여 일반부 국가대표 선발전 △마지막날인 8일에는 대학·일반부 회장기 단체전이 열린다.

시는 대회기간 선수를 비롯한 임원, 가족, 협회 관계자 3000여 명을 비롯 방문객 등 1만여 명이 보령을 방문할 것으로 내다보고 대회장과 관광지 인근에 대해 쾌적한 환경을 조성, 대회기간 보령오서산 억새 등산대회, 청라 은행마을 및 천북 온새미로 가을축제와 연계한 관광지 홍보에도 만전을 기울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동일 시장은 "이번 대회는 회장기 뿐만아니라 내년도 1차 국가대표 선발전도 병행해 선수뿐만 아니라 많은 유도가족이 방문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대회기간 선수들이 최상의 기량을 뽐낼 수 있도록 완벽한 운영과 지원으로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의성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