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평]증평군은 26일 여수 세계박람회장에서 개최된 제7회 지방자치단체 생산성대상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해 최우수상인 국무총리상에 이어 2년 연속 지방자치단체생산성대상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행정안전부와 한국생산성본부가 공동 주최하는 지방자치단체생산성 대상은 2개 영역, 6개 분야, 16개 지표에 따라 자치단체의 생산성을 측정하고 심사하는 상이다.

올해는 전국 226개 시·군·구 중 196개 기관이 참여해 87.6%라는 역대 최고 응모율을 기록했다.

군은 이번 심사에서 생산성지수측정, 심사위 검증, 우수사례 발표 등 엄격한 심사 결과 전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아 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특히 △출산율 △지역 안전 지수 △통합재정수지비율 △사업체 및 취업자 증가율 △문화기반시설 이용 수준 △최저 주거여건 조성 등 군민의 정주환경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한 것에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홍성열 군수는 "주민과 공무원이 힘과 지혜를 모아 함께한 노력들이 2회 연속 생산성 대상이라는 결실을 맺었다"며 "앞으로도 열린 소통, 열린 혁신을 통해 전국최고의 살기 좋은 증평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김진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