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델로 니그레도 포스터
오델로 니그레도 포스터

전쟁을 배경으로 한 오델로의 이야기를 다룬 연극 오델로 니그레도가 28일까지 청주 씨어터제이에서 무대에 오른다.

한국영상대학교 송형종(연기과, 서울연극협회장) 교수가 연출한 오델로 니그레도는 전쟁터를 배경으로 이중의 전쟁을 치르게 된 오델로의 이야기로 하나는 실제의 전쟁, 다른 하나는 마음의 전쟁이다 .

송 교수는 이 작품을 통해 자신만의 콘셉트와 새로운 해석을 첨가하며 초연부터 평론가들의 극찬과 관객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로 인해 지난해 열린 `제3회 대한민국 셰익스피어 어워즈`에서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번 공연에는 한국영상대 연기과 출신인 이관복 씨가 배우로 출연하며 스승과 제자가 함께 공연에 참여하게 됐다.

송 교수는 "이 공연을 통해 흔히 고전을 접할 때의 철학적이거나 문학적인 관점 보다는 오델로의 감정과 동화되어 감에 따라 관객들도 같이 느끼게 되는 상실감, 사랑·인생의 허무함에서 느끼는 슬픔, 데스데모나에 대한 오해가 점점 더 꼬여가는 상황에의 안타까움 등의 정서적인 톤에 함께 물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오델로 니그레도`는 25-27일 오후 7시 30분, 28일은 오후 3시, 7시에 공연한다. 문의 ☎ 043-225-4400. 은현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