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 선거관리위원회와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충남도회는 19일 충남문화예술회관에서 업무협약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사진=충청남도 선거관리위원회 제공
충청남도 선거관리위원회와 대한주택관리사협회 충남도회는 19일 충남문화예술회관에서 업무협약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사진=충청남도 선거관리위원회 제공
충청남도 선거관리위원회는 19일 충남문화예술회관에서 대한주택관리사협회충남도회와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공동주택 임원선거 등의 공정한 선거관리 등 상호 협력관계 구축을 위해 진행된 이번 체결식에서 두 단체 대표는 `공동주택 선거관리 공정·투명화를 위한 업무협약` 양해각서에 서명하고 이를 교환했다.

충남선관위와 대한주택관리사협회충남도회는 공동주택선거가 깨끗하고 공정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아파트 동별 대표자 선거 등에 온라인투표 서비스 활용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또 선거관리를 지원하는 등 공명선거 분위기 정착을 위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할 것을 합의했다.

충남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공동주택 임원선거 뿐만 아니라 생활주변 각종 선거 관리에 적극 참여하고 지원함으로써, 주민의 의사가 민주적으로 선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지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서지영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