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대회 수상스키
지난대회 수상스키
[공주] 제5회 무령왕배 전국 수상스키, 웨이크보드대회가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금강신관공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2018올해의 관광도시를 사전 홍보하고 공산성, 송산리고분군 유네스코 세계유산 등재 2주년을 기념해 공주시가 후원하고 충청남도 생활체육 수상스키·웨이크보드협회(회장 노상호)가 주관하며 전국에서 300여명의 선수와 임원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경기 종목은 부이 통과 개수로 평가하는 `슬라롬` 물 위에서 보드를 타고 5가지 동작을 연기하는 `웨이크 보드` 등 2개 종목이다.

또한 이번 대회에서는 수상스키 대회 이외에도 수상 레저 스포츠의 저변 확대를 위해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오리배 경주대회`를 개최한다

특히 수상스키는 친환경적인 운동으로 박진감과 스릴이 넘치는 대표적인 수상스포츠이고, 이 대회가 개최되는 아름다운 금강은 수상스포츠를 즐기기에 최적의 자연환경을 가진 장소이다.

노상호 국민생활충남도수상스키, 웨이크보드연합회장은 "백제의 얼이 담긴 공산성이 마주보이는 아름다운 금강에서 개최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무령왕배가 세계적인 엘리트 선수들을 배출하는 밑거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노 회장은 지난 1988년부터 17년간 공주시 반포면 소재 청벽에서 수상레저스포츠사업을 해오며 고향인 공주에서 자그마한 힘을 보태고자 전국규모 수상스키대회를 개최하는 등 백제문화제 매년 행사에 배를 제작해 금강에서 야경을 선사했다. 양한우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