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한산면 신성리 갈대밭 모습
서천군 한산면 신성리 갈대밭 모습
[서천]서천군은 가을 여행주간을 맞아 행사와 여행지 할인 이벤트로 관광객들에게 가을날의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서천군의 대표 특산품인 소곡주를 주제로 한 `제3회 한산소곡주축제`를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한산면 한산시장 일원에서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1500년 전통의 한산소곡주를 알리기 위해 `올 가을, 한산으로 소풍가유`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개최된다.

또한 이달 21일부터 11월 5일까지 가을 여행주간을 맞아 서천군은 유료 관광시설 입장료의 할인행사를 갖는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국립생태원, 동백정은 입장료 50% 할인을 하며, 문헌서원 전통호텔은 20% 할인된 가격으로 숙박을 할 수 있다.

서천군 시티투어는 가을 여행주간 기간동안 더 많은 관광객이 서천군을 찾을 수 있도록 이용료의 50%를 할인해 주는 이벤트를 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국립생태원에서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정을 대상으로 생태체험교육, 가족추억 앨범 만들기, 서천생태관광지 방문 등 가족캠프를 10월 21일-22일, 10월 28일-29일 2회에 걸쳐서 진행한다.

또한 생태체험 부스와 음악공연이 함께하는 가을축제를 10월 27일-29일까지 3일간 개최한다.

가을이 되면 신성리 갈대밭으로 유명한 한산면 신성리에서는 갈대 채취 공예품 만들기 체험, 갈대와 시의 만남 등이 함께하는 `달빛문화 갈대축제`를 10월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신성리 갈숲마을에서 개최한다.최병용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