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명절을 앞두고 충청권 의원들이 지역 예산 확보 경쟁에서 연일 `승전보`를 울리고 있다.

정기국회 과정에서 지역 의원들의 활약으로 방범용 CCTV 설치 등 지역주민 안전, 삶의 질 제고 등과 관련된 현안 사업 추진을 위한 특별교부세 확보가 이어지고 있는 것.

28일 국회 등에 따르면 대전 동구 지역은 CC(폐쇄회로)TV의 신규설치와 확충사업이 진행될 전망이다. 이장우 의원(자유한국당, 동구)이 동구 지역 범죄예방과 안전확충을 위한 방범용 CCTV설치 사업을 위해 5억 원의 특별교부금을 확보한 것이다.

중구의 이은권 의원은 문화2동 공영주자창 조성사업을 위한 예산 7억 원과 정생동 사면재해 예방사업에 투입될 예산 3억 원을 확보했다.

박병석 의원은 서구 복수동 주민센터 신축사업의 조기 완공을 위해 10억 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 또 박 의원은 국비 5억 원을 추가로 확보해 유등천 산책로 보도의 목재파손으로 인한 보수공사 예산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박범계 의원은 갈마 노인복지회관 증축사업에 힘을 보탰다. 박 의원은 특별교부세 15억 원 확보로 이번 사업을 이르면 내년 초에 시작할 수 있게됐다고 밝혔다.

조승래 의원은 약 10억 원의 특별교부세를 확보했다. 유성구 CCTV 설치 사업에 5억 원, 봉명지구 하수관로 정비사업에 3억 원, 공공건축물 내진 보강사업에 2억 원이 사용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유성지역에선 이상민 의원이 12억 원을 확보해 유성 자운대 일원 도로정비공사에 6억 5000만 원, 탄동천 산책로 조성사업에 5억 5000만 원이 투입된다. 이상민 의원은 "특별교부세 확보로 하천을 이용하는 지역 주민들의 불편이 해소되고 하천 산책로의 연계성을 확보하게 되어 유성 지역 복지 수준이 한층 상향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정용기 의원(자유한국당 대덕)은 대덕구 방범용 CCTV 설치 7억 원, 신탄진 주민센터 내진성능 보강사업 3억 원 등 행정안정부 특별교부세 10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충남 천안지역은 매년 계속되는 가뭄 해소에 청신호가 켜질 전망이다. 박찬우 의원(자유한국당 천안갑)은 28일 천안 동면소재 농경지에 농업용수를 공급하기 위해 오창저수지 양수장과 송수관로 설치사업비 10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또 충남 아산의 이명수 의원은 `온양여중고 진입도로 개설 사업`과 `배방읍 회룡천 노후교량 재가설 사업`에 필요한 특별교부금 15억 원을 확보했다. 서지영 수습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서지영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