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당진시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개최하는 `제1회 Thank U! 당진 전국 청년 창업경진대회`가 오는 11월 18일 개막을 앞두고 10월 31일까지 전국 청년들을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한다.

당진시청 대강당에서 개최되는 `Thank U! 당진 전국 청년 창업경진대회`는 전국 청년들을 대상으로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를 선발하고, 선발된 아이디어 중 사업화가 가능한 아이디어는 `당진시 청년창업지원 프로젝트`와 연계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창업아이디어를 가진 18세(1999년생) 이상 39세(1978년생) 이하의 대한민국 청년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참가방법은 10월 31일까지 창조경제타운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거나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한 다음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창업경진대회에서는 신청자를 대상으로 창업아이디어 경연을 진행해 △대상 1팀 상금 1000만 원 △최우수상 2팀 상금 500만 원 △우수상 2팀 상금 300만 원 △장려상 2팀 상금 200만 원 등 총 7개 팀에 30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하며, 수상팀에게는 해외탐방지원과 크라우드펀딩 연계, 금융지원, 사업화지원 등도 제공된다.

또한 시에서도 창업 잠재력을 가진 예비·초기 창업자들의 참신한 창업 아이디어의 실현을 지원하기 위해 `당진시 청년창업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당진시 청년창업지원 프로젝트는 △지역자원을 이용한 신선한 창업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청년 혁신가 양성 과정` △역량 있는 청년 창업가 100인을 양성하는 `당찬 청년 CEO 100 양성 과정 △능동적이고 진취적인 마인드 고취를 위한 `기업가 정신 교육` △아이디어 고도화 및 시제품 제작지원 프로그램 △유망 스타트업 성장의 체계적 지원을 위한 `엑셀리레이팅 프로그램` 등 총 9가지 사업으로 구성돼 있다.

시 관계자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청년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첫걸음으로 전국 청년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청년창업을 꿈꾸고 계신 청년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11월 18에에는 `제1회 Thank U! 당진 전국 청년 창업경진대회`와 함께 창업박람회가 함께 개최되며 당일 오후에는 청춘토크콘서트 및 뮤직콘서트 등으로 구성된 청년 특화 축제 `제1회 당진시 청춘 페스티벌`도 진행될 예정이다.

차진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