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민들의 복합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태안 작은영화관`이 지난 25일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사진=태안군 제공
태안군민들의 복합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태안 작은영화관`이 지난 25일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사진=태안군 제공
[태안] 태안군민의 복합 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태안 작은영화관`이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했다.

군은 25일 태안읍 태안문화원 인근 `태안 작은영화관`에서 한상기 군수와 군 관계자, 이용희 군의장 및 군의원, 각급 기관·단체장, 지역 문화예술단체 관계자,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태안 작은영화관 개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작은 영화관`은 주민의 문화 향유권 격차 해소를 위한 것으로 현재 전국 27개 시·군에서 운영 중이며, 군은 타 시·군 벤치마킹 등 제반 절차를 거쳐 지난 2016년부터 착공에 돌입, 최근 공사를 마무리했다.

지난 6일 태안문화원과의 위·수탁 협약을 체결한 뒤 이날 본격 개관해 군민을 맞이하게 됐다.

이날 준공된 `태안 작은 영화관`은 연면적 323.52㎡ 규모에 2개 상영관을 갖춘 `작지만 알찬` 군민 복합 문화공간으로, 1관 65석과 2관 34석 등 총 99개석으로 이뤄져 있다.

특히, 3D 영화 상영이 가능해 상영작 선택 폭이 넓고 매점 등 편의시설을 두루 갖춘데다 태안문화원 인근에 위치해 영화 관람 외의 문화 활동도 함께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영화 `아이 캔 스피크`를 첫 상영작으로 선정해 이날 오후 7시 첫 상영을 시작했으며, 28일부터는 `킹스맨: 골든서클`과 `레고 닌자고 무비` 등 3개 영화가 함께 상영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작은영화관을 찾은 한 주민은 "그동안 영화를 보기 위해 타 지역으로 가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제 태안에서도 저렴한 가격에 개봉작을 만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태안 작은영화관은 1관과 2관에서 각 5회씩 하루 총 10회 영화를 상영하며, 작은영화관 매표소 또는 인터파크 온라인 사이트에서 예매가 가능하고 작은영화관 인터넷 홈페이지도 곧 개설될 예정이다.

한상기 군수는 "이번 작은영화관 개관을 통해 군민의 문화 향유권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태안 작은영화관이 앞으로도 군민의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작은영화관 관람료는 일반 5000원(3D 8000 원), 청소년(만18세 이하)·노인(만65세 이상)·국가유공자·장애인·단체 4000 원(3D 7000 원)이며 연중무휴로 운영된다.정명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