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일아트 양성교육 수료식 장면
네일아트 양성교육 수료식 장면
[부여]부여군은 지난 22일 네일아트 전문자원봉사자 양성교육 과정을 수료한 자원봉사자 13명에 대해 수료식을 실시했다.

전문자원봉사자 양성교육은 현재 초고령사회인 부여군의 현실에 발맞춰 고령층의 다양한 수요에 대해 적극 대응하고, 자원봉사자에게 지속적인 전문봉사를 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네일아트 양성교육은 지난달 29일부터 총 4주 과정으로 진행됐으며, 교육을 수료한 전문자원봉사자는 월 2회 이상 정기적으로 네일아트 전문봉사에 참여하게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이수한 자원봉사자에게 축하의 말씀과 함께 지속적인 자원봉사 참여를 당부 드린다"면서 "내년에도 희망자를 대상으로 3회 이상 전문 양성교육을 실시해 자원봉사서비스의 수혜자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3일에는 부여군자원봉사센터 비둘기가족봉사단(단장 우창대)이 밤 수확기를 맞이 했으나 일손을 구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옥산면 안서리 농가를 찾아 밤 줍기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 날 학생과 학부모 30여 명은 수확시기가 지나면 농가가 큰 손실을 입는 점을 감안해 적기에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함으로써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줬다.

뿐만 아니라,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봉사활동을 통해 소중한 추억을 쌓음과 동시에 일손이 부족한 농가의 어려움을 직접 경험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비둘기가족봉사단장은 "앞으로도 자라나는 청소년과 학부모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가족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남수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한남수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