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정진석 의원(충남 공주·부여·청양)의 고 노무현 전 대통령에 대한 발언 논란이 정 의원의 해명에도 불구하고 더욱 확산되는 분위기다. 여당과 정의당 등은 정 의원의 발언 내용을 맹비난 하며 법적 책임을 요구하고 나서는가 하면, 자유한국당은 노 전 대통령에 대한 뇌물 수수 의혹 재수사를 촉구하는 등 여야간 공방이 더욱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은 24일 노 전 대통령 서거와 관련해 부부싸움 발언으로 논란을 빚은 정 의원의 대해 "민주주의를 유린하고 짓밟은 엄청난 범죄의 실체적 진실이 드러나는 것이 두려워 아니면 말고 식의 여론호도용 물타기에 국민은 속지 않는다"면서 "정치권의 저열한 막말과 망언은 근절되어야 할 구악이자 적폐"라고 비판했다.

앞서 정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노 전 대통령이 금품수수 혐의로 검찰조사를 받은 뒤 부부싸움 끝에 권양숙씨는 가출하고 혼자 남은 노 대통령이 목숨을 끊은 사건"이라는 내용을 게시했다. 정의당도 정 의원에 대한 발언을 `망언`, `부관참시의 패륜`이라 지적하며 법적·정치적 책임을 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반면 자유한국당은 노 전 대통령의 뇌물사건의 진실을 밝혀야 한다며 여권의 공세를 방어하고 나섰다.

강효상 대변인은 "이번 논란의 본질은 문재인 정부가 자행하고 있는 정치보복으로 박원순 서울시장을 비롯한 여권이 노 전 대통령 죽음의 책임을 이명박 정부 탓으로 생각하는 것은 아닌지 의심이 든다"면서 "국민적 의혹을 해소하기 위해 노 전 대통령의 서거과정과 함께 600만 달러 뇌물수수사건의 진상을 밝히는 재수사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정치권의 논란이 계속되자 정 의원은 페이스북에 해명 글을 올렸다.

정 의원은 이 글에서 "노 전 대통령이나 가족들의 마음에 상처를 주기 위한 것이 아니었다"면서 "노 전 대통령의 비극적 결심이 이명박 전 대통령의 정치보복 때문이었다는 박원순 서울시장의 주장을 반박하기 위해서 올린 글"이라고 해명했다. 서울=인상준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상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