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청년희망 릴레이 토크콘서트 열려

대전시는 21일 대전대학교 혜화문화관 블랙박스홀에서 대전대학교와 공동으로 `대전시장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학생들은 지방대 졸업생들은 상대적으로 채용박람회와 직무체험 등 기회가 많지 않다고 호소했다.

기업 CEO, 대학생 등 5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토크콘서트는 기업의 채용 시즌에 맞춰 대전시의 취·창업 정책, 대학 취업관련 프로그램 운영 등 일자리 정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취업준비생이 알아야 할 취업전략 비법, 직장생활 등 대학생활을 알차게 하면서 취업까지 연계되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전대~敲(고)! 취업하고~GO`를 슬로건으로 개최된 이날 행사에서는 안광춘 마스크팩토리(주) 이사의 `창의적 인재란,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상` 특강과 토크콘서트, ㈜케이잡스의 취업성공패키지 홍보로 진행됐다.

`Good-Job 행복드림버스`에서는 인사 PR연구소 윤호상 소장의 `변화된 채용시장에서의 취업전략` 취업설명회도 열렸다.

권선택 시장은 `토크콘서트`에 참여해 송인성 국민은행 대전·충남 영업그룹 대표, 송영규 대전대학교 취·창업역량개발원장, 김동욱 총학생회장 등과 함께 청년들에게 취업의 현실과 미래 준비 등 채용현장에서 이뤄지는 생생한 이야기를 나눴다.

김동욱 총학생회장은 "기업의 채용정보를 알 수 있는 기업채용박람회를 많이 개최해 지방대 졸업생들이 쉽게 기업 및 채용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권 시장은 "청년 취·창업 정책을 추진하면서 설자리와 놀자리 등 청년 활동이나 복지에도 역점 추진하고 있다"며 "청년이 꿈과 미래를 실현하는 청년대전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실질적인 피부에 와 닿는 정책을 펴겠다"고 말했다.

송인성 국민은행 대전·충남 영업그룹 대표는 "스펙 초월 실력중심 채용이 이뤄지고 있으므로, 꿈과 열정, 도전정신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면 원하는 일자리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멋진 삶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송영규 대전대 취·창업역량개발원장은 "대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면접방법, 자기소개서 작성법, 일자리 정보 등 다양한 취·창업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므로 많은 학생들의 대학 취업 프로그램에 참여해 원하는 일자리를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용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