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역 경제단체가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 대전 잔류에 대한 대정부 건의에 나섰다.

대전상공회의소는 19일 대전건설단체총연합회, 대전충남경영자총협회 등 지역 16개 민간경제단체와 공동으로 중기부의 대전 잔류를 바라는 건의문을 행정안전부 등 정부부처에 공식 전달했다.

민간경제단체는 지난 15일 대전시청에서 권선택 대전시장 주재로 개최한 `지역경제인 간담회`에서 중기부 대전 잔류를 희망하는 건의문을 채택한 바 있다.

건의문에는 대전이 국내 최고의 중소벤처기업 성장 기반을 갖추고 과학기술 인프라 풍부하는 점을 꼽으며 4차 산업혁명 최적지로 대한민국의 미래먹거리를 책임질 도시라는 점을 강조했다.

이어 중기부 대전 잔류는 국토 균형발전과 수도권 집중 부작용을 해소할 수 있고 정부가 강조하는 지방분권과 균형발전, 행정도시법 입법 취지 목적에 부합한다고 덧붙였다.

대전상의 관계자는 "대전은 1997년 대전정부청사가 건립되고, 중소기업청이 입주한 이래 국토 균형발전과 중소벤처기업을 중심으로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며 "대전에 남아 기업관련 정책의 시너지를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중기부는 지난 7월 26일 정부 조직 개편에 따라 미래창조과학부의 창조경제 진흥 업무를 이관받으며 청에서 `부`로 격상됐으며, 1장관, 1차관, 4실, 13관, 41과 조직으로 새롭게 출범했다.정재훈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재훈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