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는 18일 모바일 창구서비스 `MG상상뱅크`를 공식 개시했다.

MG상상뱅크는 모바일로 전국 새마을금고 금융상품을 개설할 수 있고, 금리 조회, 간편 송·출금, 신용대출, 환전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금융플랫폼 서비스다.

복잡한 공인인증 절차 없이 간편비밀번호나 지문으로 쉽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계좌개설은 비대면 실명확인을 통해 가능하다.

MG상상뱅크의 모바일 전용상품은 입출금통장, 정기예금, 자유적금 등 수신 3종, 신용 대출인 여신 1종, 국내외여행자공제인 공제2종, MG체크카드 4종으로 구성돼 있다. MG체크카드는 입출금통장 개설시 동시개설 가능하다.

현재 상상모바일정기예금의 경우 최대 2.12%, 상상모바일자유적금의 경우 최대 2.08%의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각각 조건 만족시 최대 0.3%, 0.5%의 우대이율을 제공한다. 또 상상모바일대출은 신용등급 무료 신용조회 서비스를 통해 CB 6등급이내의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00만원까지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전자금융팀장은 " MG상상뱅크를 통해 회원이 직접 최고금리의 새마을금고를 선택하고, 원하는 지역의 새마을금고와 거래할 수 있으며 빠르고 간편한 5분 소액대출을 통해 긴급 자금을 받을 수 있다" 고 말했다.

MG상상뱅크 앱은 구글 Play스토어, 애플 앱 스토어에서 `새마을금고` 또는 `MG상상뱅크`를 검색해 다운받을 수 있다.김대욱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