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교육청이 2017 을지연습 충남도내 교육청 종합 평가 결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사진=청양교육청 제공
청양교육청이 2017 을지연습 충남도내 교육청 종합 평가 결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사진=청양교육청 제공
[청양]청양교육청(교육장 윤주역)이 지난달 21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 2017 을지연습 충남도내 교육청 종합 평가 결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을지연습 평가는 충남 14개 시·군 교육청을 대상으로 을지연습 계획수립, 준비, 실시, 사후조치 단계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평가, 평가항목별 증빙자료 및 현장의 철저한 확인으로 엄격한 심사에 의해 순위가 결정됐다.

청양교육청은 올해 을지연습에 전시직제 편성훈련, 심폐소생술 훈련 등 다양한 실제훈련과 체험훈련, 현안과제 토의, 실전을 방불케 하는 도상연습을 실시해 이 같은 성과를 이뤄냈다.

또한 관내지역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모두를 포함한 대국민 홍보방안을 마련하고 `찾아가는 군장비 및 안보사진 전시회`, `길거리 홍보 캠페인`을 추진, 국민을 대상으로 안보의식을 고취하고 을지연습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한 차원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윤주역 교육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연습 기간뿐만 아니라 평상시에도 비상대비태세에 만전을 기해 안전한 교육환경을 만드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박대항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