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차 산업혁명과 일자리 창출 중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2017 중소기업 기술혁신대전`이 14일부터 16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다.

`4차 산업혁명을 여는 혁신기술, 미래를 주도하는 기술인재`란 주제로 열리는 기술혁신대전은 기술혁신을 통해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중소기업 유공자를 발굴·포상하고, 중소기업이 개발한 혁신기술·제품을 전시하는 국내 최대 규모 중소기업 기술관련 행사다.

첫날인 14일에는 기술혁신 유공자에 대한 시상식과 기술혁신에 대한 의지를 다지는 `비전선언 퍼포먼스`가 진행됐다.

㈜쎄믹스 유완식 대표이사가 은탑산업훈장을, ㈜유성화학 류창열 대표이사가 동탑산업훈장을 수상하는 등 총 191점의 포상이 수여됐다.

비전선언 퍼포먼스에는 이낙연 국무총리를 비롯해 중기부 차관·중소기업인·마이스터고 학생 등이 함께 참여, 중소기업의 자발적인 기술혁신과 정부의 뒷받침을 통해 국가 경쟁력 강화에 힘쓸 것을 다짐했다.

특히 △기술혁신이 만드는 건강한 20만 일자리 △밝은 미래의 든든한 동반자 3만 기술혁신기업 육성 △세계를 품는 기술혁신기업의 국제표준 모델 개발·확산 이라는 3대 핵심 메시지를 선포했다.

전시·부대행사도 열린다. 전시관은 중소기업 기술혁신관을 비롯해 산학연·기술인재·기술보호 등 테마별로 7개관 332개 부스가 운영된다.

또 4차 산업혁명 포럼, 기술보호 컨퍼런스, 품질혁신 컨퍼런스 등과 함께 판로 확대 및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해외바이어 구매 상담회, 공공기관 구매상담회, 마케팅 전략세미나 등이 운영된다. 곽상훈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