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광역 고품질 쌀 브랜드인 `청풍명월 골드`가 5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도는 밀레니엄서울힐튼호텔서 열린 `2017년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청풍명월 골드가 지역 특산물 부문 쌀 분야 대상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한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가 신뢰하는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한국리서치를 통해 선정하는 것이다.

청풍명월 골드 쌀은 도와 농협, 도 농업기술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충남지원, 지역농협RPC 등이 참여하는 품질관리위원회에서 종자 선택부터 재배방법, 수확 후 관리 등 실천 매뉴얼을 통해 재배·관리하고 있다.

도가 사업 개발과 예산 지원을, 농협 충남본부는 상표 관리와 판매 대책을, 도 농업기술원이 표준 매뉴얼 교육과 성분 검사 등을 분담한다.

이와 함께 지역의 쌀 전업농가가 원료곡 생산에 참여하고 15개 농협RPC가 이를 체계적으로 가공해 완전립을 유통시키는 등 과학적 보관 및 도정, 성분 검사까지 진행 중이다.

박병희 도 농정국장은 "이번 수상으로 청풍명월 골드가 충남 대표 브랜드의 입지를 다시 한 번 확인하게 됐다"며 "앞으로 청풍명월 골드를 비롯한 충남 쌀을 국민 모두가 사랑하는 쌀이 될 수 있도록 생산·유통·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정원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정원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