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는 충청남도 및 충청북도와 공동으로 오는 19일부터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2017 충청권 중소·벤처기업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바이오·식품관, 전기·전자관, 기계·부품관, 환경·에너지관 등 충청권 60개 기업의 우수제품과 기술이 전시된다.

행사기간 중에 해외바이어를 참여시킨 수출상담회, 국내유통·기술이전 상담회를 비롯해 충청권 주요 공공기관·대기업·중견기업 구매담당자가 참가기업과 일대일로 상담하는 `충청 이웃바이어 상담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우수제품 전시회는 물론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기업 중 20여개사가 참여하는 채용박람회가 준비된다.

본 행사와 함께 `포켓몬GO`와 같은 증강현실(AR) 앱을 활용한 게임 `동전몬고`와 `AR지역명소 사진전`을 마련해 관람객의 눈길을 끌 예정이다.

`동전몬고`는 증강현실 앱을 다운받아 실행시킨 후 행사장 곳곳의 증강현실 캐릭터 (동전몬)를 찾아 1000원 이상 득점하면 노트북 등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으며, 선착순 100명에게는 기념품도 제공된다.

충청의 아름다운 지역 명소가 담긴 사진전을 통해 충청지역을 재발견하고 증강현실(AR)을 활용해 더 활기차고 색다르게 전시를 감상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자유학기제를 시행중인 중학교, 특성화고 및 창업아카데미 학생들을 대상으로 `우수벤처기업 CEO 강의`가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입장은 무료다.

이용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