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대 명예총장으로 부임하는 디팍 제인 박사. 우송대 제공
우송대 명예총장으로 부임하는 디팍 제인 박사. 우송대 제공
우송대학교가 세계적인 경영학 석학인 디팍 제인 박사를 명예총장으로 영입했다.

우송대는 디팍 제인 박사가 내달 1일 학교 명예총장으로 부임한다고 30일 밝혔다.

디팍 제인 박사는 프랑스의 인시아드경영대학장과 미국 노스웨스턴대학교 켈로그 경영대학원장을 지낸 경영학 마케팅 분야의 세계적인 석학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소니, 하얏트 인터내셔널, 닛산 등 글로벌 대기업의 자문위원을 지낸 혁신·마케팅 기업 컨설턴트이기도 하다.

지난 3월 우송대가 엔디컷국제대학을 개원할 당시 여러 방면으로 자문을 했으며 그 인연으로 우송대 해외자문위원에 위촉돼 그동안 솔브릿지국제경영대학과 엔디컷국제대학이 세계적인 경영대학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도왔다.

우송대 측은 디팍 제인 박사가 앞으로 대학원 발전전략을 수립하고 세계 명문대학·석학들과 네트워크 구축해 대학의 교육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했다.

우송대는 디팍 제인 박사는 명예총장 부임을 기념해 `경영대학의 특별하고 차별화된 성장`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디팍 제인 박사는 "솔브릿지국제경영대학과 엔디컷국제대학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갈 소프트파워 인재를 양성하는 아시아 최고의 경영대학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호창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호창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