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음성군에 입주한 기업체와 지역아동센터가 소외계층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해 손을 잡았다.

28일 군에 따르면 지역아동센터협의회(회장 윤종원) 주관으로 군청 상황실에서 14개 결연업체 대표자와 14개소 지역아동센터장이 참석한 가운데 `1사(社)1센터(지역아동센터) 자매결연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결연업체 대표와 지역아동센터장이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 아동의 보호·교육, 건전한 놀이와 오락의 제공 등 아동 건전육성을 위해 지역사회 연계를 통한 종합적인 복지서비스 제공 및 아동복지 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협약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아동센터와 결연을 맺은 업체들은 지난 4년간 꾸준히 지역아동센터와 교류하고 있는 ㈜한독, (주)하이디, (주)일오삼테크, 한국보그워너티에스(유) 등의 기업과 함께 건전아동 육성 및 수준 높은 복지서비스 실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음성군에는 18개소의 지역아동센터가 운영되고 있으며, 지역아동센터에서는 가정형편이 어려운 저소득 가정, 다문화 가정 및 맞벌이 가정 등 아동 550여명을 발굴해 아동보호, 학습지도, 문화체험 등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윤종원 아동센터협의회장은 "지역아동센터에 관심을 가져 주시고 후원을 약속해 주신 14개 결연업체 대표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끊임없이 지역아동센터의 발전을 위해 애정을 가져주시고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음성군`조성을 위해 노력하시는 이필용 군수님께도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14개 자매결연 협약 업체는 태흥건설, 석남건설, 종하기획, 태정푸드(주), ㈜바이오시스 금왕(평택) 휴게소 , 소이면기업체협의회 , 별밤지기 노래연습장, 하얀풍차 베이커리, ㈜진성푸드, 혜주산업(주), 서울안전유리(주), 계림축산, JY건설산업(주), 하동골 등이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