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옥천군은 군민안보의식을 높이고 국가비상사태시 대응능력을 기르기 위해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2017년 을지연습`을 실시한다.

특히 을지연습은 실제상황발생시 대처요령 등을 분석하고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해 민생안정과 원활한 군사작전지원을 위해 매년 실시되고 있다.

군은 을지연습 첫날인 21일 불시에 전직원 비상소집을 시작으로 24일까지 유관기관 협조를 통해 국가비상사태에 대비해 위기대응능력을 강화하고, 비상시 행동절차를 숙달하는 등 주민안보의식을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군은 유관기관 및 관련단체와 업체 등에 인원 및 장비 등 동원협조를 요청하고, 연습기간 전공무원에게 전시계획 및 전시행동 절차를 숙달시키는 등 실질적인 전시전환절차를 이행할 예정이다.

을지연습 둘째 날인 22일 오후 2시부터는 적의 특작부대의 대테러에 대비해 화재 및 화생방 등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실제훈련이 다목적회관에서 전개된다.

이 훈련에는 소방·경찰서, 육군 111연대 1대대 등 10개 관련 기관·단체 210여 명이 참여해 실제상황과 동일하게 인명구조, 사상자처리, 화재진화, 시설피해복구 등을 진행한다.

군 관계자는 "2017 을지연습은 민·관·군·경이 국가비상사태에 대비해 실시하는 훈련인 만큼 전 공무원뿐만 아니라 군민들도 이번연습에 많은 관심을 갖고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