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수야당이 문재인 정부 출범 100일을 맞아 정부의 외교와 안보, 대북 정책 등을 비판하고 나섰다.

자유한국당은 17일 국회에서 `문재인 정부의 외교·통일·국방정책 이대로 좋은가`토론회를 개최하고 문재인 정부를 향해 강도 높게 비판했다.

정우택 원내대표는 이날 토론회에서 "안보는 먹통이고 북핵은 무능이라는 평가를 할 수밖에 없다"면서 "안보 무능정권이고 안보 불감증 정권"이라고 지적했다

정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권 출범 이후에 안보의 근간인 한미동맹에 균열과 흔들림이 있다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며 "문 대통령의 환상적인 통일관, 그릇된 대북관 등 때문에 국민들은 두려움을 느끼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필요하면 사드 1개 포대를 추가 배치하는 것도 검토해야 할 것"이라며 "대북안보 정책을 이끄는 친북 자주파의 인적쇄신도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토론회에 참석한 정진석 의원은 한미상호방위조약에 따른 미국 군사지원 절차에 대해 "우리는 의회 승인을 받고 협의를 거쳐야 미국의 군사적 조력이 가능해 너무 늦게 된다"고 지적하며 "한미상호방위조약을 강화하기 위해 개정할 필요가 있다"고 제안했다.

토론회에서는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을 탑재한 핵잠수함 보유 추진의 필요성도 언급됐다.

바른정당 역시 이날 문재인 정부 100일 평가 토론회를 열고 외교와 안보정책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했다.

김세연 정책위의장은 "우려하던 코리아 패싱이 현실화됐다"며 "사드도 임시배치를 지시했지만 명확하지 않은 태도로 불안을 야기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상황에서 주요 4대국 대사조차 임명하지 못하는 외교공백도 문제"라고 비판했다.

앞서 이혜훈 대표도 의원전체회의에서 "철 지난 낭만주의에 사로잡혀 대화에 매달리며 국민을 불안하게 하고 있다"며 "핵동결이 아닌 완전한 비핵화를 통한 평화와 한미 핵공유를 추진해야 한다"고 말했다. 서울=인상준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상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