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홍산공공도서관은 이용자들의 다채로운 문화 활동을 위한 9월 독서의 달 행사와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개설해 지난 16일부터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홍산도서관은 홍산권역의 평생학습, 문화, 독서 거점공간으로 매년 상·하반기에 다양한 교육프로그램과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를위해 자료실, 열람실, 어린이놀이방, 문화교실, 다목적실, 스터디클럽방 등을 개방해 열린 문화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9월 독서의 달에는 악기를 배정받아 하나의 음악극을 만들어 공연해보는 가족힐링콘서트 `눈맞춤`과 성인대상의 `장미 화분 소이캔들 만들기`,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종이를 활용하여 예술적인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펩아트`를 진행한다.

그 외에도 이용자 만족도 설문조사, 책 속 보물찾기, 산딸기 임금님 원화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하반기 평생교육 프로그램으로는 상반기에 인기 있었던 중국어, 봉틀이랑 옷만들기, 붓펜 캘리그라피와 전통공예 소품을 만드는 규방공예, 아크릴 물감을 이용한 아크릴 페인팅 등 성인대상 프로그램을 추가로 운영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나 교재비와 재료비는 본인이 부담해야 한다. 신청은 직접 방문이나 전화(041-837-2610)로 접수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재료비를 납부해야 하는 프로그램은 접수 후 7일 이내에 재료비를 납부해야 접수가 완료된다.

한남수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한남수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