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보령시보건소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 동안 오전 7시부터 11시 30분까지 보건소에서 국가 암 이동검진을 실시한다.

국가 암 검진 사업은 인구 및 질병구조의 변화로 암환자가 매년 증가하고 있고, 이로 인한 경제적 부담이 발생해 암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를 유도함으로써 완치율을 높이고 사망률은 낮추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건강보험 가입 대상자 중 국가에서 실시하는 무료 암 검진을 받지 않고 개인적으로 검진비를 부담하여 검진했을 경우 암환자 치료비 지원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례가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이를 해소하기 위해 이동검진을 실시한다.

올해 국가 암 검진 대상자는 홀수년도 출생자로 자궁경부암은 만20세 이상, 위암 및 유방암은 만 40세 이상, 대장암 검진은 만 50세 이상 자로 1년에 1회씩 분변검사로(대변검사) 검진을 받고 이상이 있을 경우 병·의원에서 내시경검사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검진을 받을 경우 검진 전날 저녁 9시부터 금식하고 아침 공복 상태로 방문해야 하며, 대장암 검진자는 대변을 은행 알 만큼 가져와야 검진이 가능하다. 단 간암검진은 17일에만 실시한다.

기타 문의사항은 보령시 보건소 건강진진과 방문보건팀 ☎041(930)4168로 하면 된다. 최의성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