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재단은 오는 23일까지 다음달 열리는 `제1회 세종호수예술축제(Sejong Lake Art Festival, SLAF)` 의 자유참가작, 세종대학예술제, 아트마켓 등 3개 분야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자유참가작 부문은 새로운 실험정신으로 공연예술의 발전을 이끌어갈 수 있는 전문예술단체 및 개인 등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소정의 심사를 통해 마임·마술·무용·복합장르 등 호수공원에서 실연 가능한 10여 개 작품을 선정한다.

세종대학예술제는 세종시 및 대전·충청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무용·국악·음악 등 공연예술분야 경연대회형식으로 진행한다. 예선을 통과한 총 8개 팀이 축제 무대에 오르게 되며 관객들의 반응, 작품의 실험성 등을 심사해 최종 3개 팀에게 상금과 상장이 지급된다.

부대프로그램인 아트마켓은 작가가 작업한 다양한 장르의 예술작품을 시민들이 직접 체험하고 구매도 할 수 있는 축제형 마켓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심사를 통해 최종 15개 팀을 선정한다.

세종호수예술축제(SLAF)는 다음달 8일부터 9일까지 이틀간 세종 호수공원 일원에서 `꿈의 호수, 예술로 어우러지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호수공원 곳곳에서 국내초청작, 시민참여 등 세종시만의 차별화된 문화예술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은현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