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대전시연합회(대전예총) 회장 보궐선거가 2파전으로 치러진다.

26일 대전예총 비상대책위원회에 따르면 대전예총 회장 보궐선거에 권득용(60) 대전문학협회장과 박홍준(61) 서예가 2명이 입후보했다.

앞서 입후보 의사를 피력했던 유병우 건축사는 출마를 포기했다.

지난 선거에 출마했다가 최영란 전 회장에게 고배를 마셨던 박 서예가는 이번 선거에서 필승을 다짐하고 있다. 그는 대전예총의 위상 재정립을 출사표로 던졌다.

박 서예가는 "보궐선거이지만 가라앉은 지역 문화예술계의 분위기를 다잡고, 회원들과 함께 예전만 못하다는 평가를 받는 예총의 위상을 재정립하겠다"고 밝혔다.

박 서예가는 충남대와 한남대 대학원을 나왔으며 충청서단 이사장, 고암미술문화재단 이사, 대전시 시정자문위원, 한국미술협회 회장을 역임했다.

권 회장도 대전예총의 신뢰회복을 공약으로 내걸었다. 권 회장은 "마지막까지 회장 출마를 고심했지만 예총 회원들의 자부심을 살리고 어려운 시기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게 예총을 위한 일로 보고 출마를 결심했다"고 말했다. 권 회장은 충남대와 대전대 대학원을 나왔으며 권 회장은 대전문인협회장, 대전문화재단 이사, 대전문학진흥회 상임대표, 대전예총 수석부회장을 맡았다.

대전예총은 8월 14일 대전중구문화원에서 대의원 50의 투표를 통해 연합회장과 부회장 1명을 선출한다. 임기는 최 전 회장의 잔여임기인 1년 6개월이다. 강은선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강은선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