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충주중원문화재단은 오는 10월 충주에서 열리는 제98회 전국체육대회의 사전행사로 진행하는 중원문화 퍼레이드의 기본 계획과 방향이 완성됐다고 26일 밝혔다.

재단은 `물길, 마음길, 사람길 충주의 어제, 오늘, 미래`를 주제로 오는 10월 19일 오후 4시부터 퍼레이드를 진행할 계획이다.

퍼레이드는 관아골을 출발해 제2로터리, 제1로터리, 삼원로터리, 건대병원 사거리, 법원사거리, 임광사거리, 연수초등학교 사거리, 유원아파트 사거리를 거쳐 충주체육관 광장에 이르게 된다.

퍼레이드의 선두는 `충주의 어제`를 주제로 시승격 61주년과 25개 읍면동을 상징하는 86명의 북합주단이 맡는다.

북합주단에 이어 충주시 공무원들은 선사시대부터 조선시대까지 충주의 역사문화를, 읍면동 주민들은 읍면동별 특색 있는 지역문화를 보여주게 된다.

`충주의 오늘`에서는 충일중학교 취타대를 필두로 충청감영 관찰사 행렬이 이어지고 읍·면·동별 특산품도 소개한다.

시립우륵국악단과 시립택견단, 세계무술연맹 무술공연단도 행렬에 참여해 다채로운 공연을 보여줄 예정이다.

`충주의 미래`는 한림디자인고등학교 고적대와 함께 충주의 미래인 어린이 및 학생들이 참여하고 읍·면·동에서 준비한 희망충주 퍼포먼스 행렬도 이어진다.

재단은 퍼레이드가 단편적인 행렬에 그치지 않도록 퍼레이드 구간 두 곳에 간이무대를 설치해 지역예술가와 퍼레이드 참가자들의 공연을 진행하고, 아울러 레이드 참가자의 피로도를 감안해 어린이 및 노약자를 위한 중간 휴식지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진광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