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청년 농업·농촌 캠프 포스터.자료=홍성군 제공
도시청년 농업·농촌 캠프 포스터.자료=홍성군 제공
[홍성]"도시 젊은이들, 홍성군으로 농촌체험 오세요"

홍성군농업기술센터는 26일 `2017 도시청년 농업·농촌 캠프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는 농업·농촌에 대한 가치를 인식시키고 농업과 관련된 새로운 진로를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도시청년의 지역 정착을 유도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캠프는 농업·농촌에서 새로운 삶을 모색하고 싶은 청년(만 49세 이하)을 대상으로 1기(8월 11-14일), 2기(8월 18-21일)로 나뉘어 각각 운영된다. 3박 4일 일정으로 진행되며 홍동면 문당리 환경농업교육관, 풀무농업고등 기술학교 및 지역 내 농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1기는 8월 8일까지, 2기는 8월 15일까지이며, 홍성군귀농지원연구회 다음카페(http://cafe.daum.net/hsrefarm)에서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hsrefarm@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특히 이번 캠프 참여자에게는 내년도 홍성군농업기술센터에서 시행하는 청년농부 인큐베이팅 심화과정 우선 선발권 및 풀무학교 생태농업 전공부 지원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캠프에서는 도시청년들의 농촌에 대한 가치 공감을 위해 농작업 체험은 물론 농(農)적 삶을 사는 청년들 만나기, 사람책읽기 등 귀농 선배들과 대화의 시간을 많이 마련했다"고 말했다. 문의=홍성군 귀농귀촌지원센터☎041(631)8182.김정원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정원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