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안찬영 (사진 가운데)의원과 김정봉(오른쪽 세번째)의원이 21일 시민모니터링단이 주는 2017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사진=세종 참여연대 제공
세종시의회 안찬영 (사진 가운데)의원과 김정봉(오른쪽 세번째)의원이 21일 시민모니터링단이 주는 2017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사진=세종 참여연대 제공
세종시의회 김정봉 의원과 안찬영 의원이 2017 행정사무감사 시민 모니터링단으로부터 우수의원상을 수상했다.

세종지역 9개 시민단체가 참여하고 있는 시민 모니터링단은 21일 오후 2시 참교육학부모회세종지부 사무실에서 2017년 세종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모니터링 결과에 따라 김정봉 의원과 안찬영 의원을 우수의원으로 선정하고 상패를 수여했다.

행정사무감사 모니터링은 지난 5월 23일부터 6월 2일까지 행정사무감사 기간 중 총 8일 동안 산업건설위, 행정복지위, 교육위원회를 대상으로 진행했으며 2인 1조로 상임위를 방청하고 총 27명이 참석했다.

모니터링 평가는 의원의 참석률, 참여도, 공정성, 피감기관에 대한 이해, 자료 검토 여부, 질의 수준과 현안에 대한 이해 등을 기초로 정량적 평가를 실시하고 6월 14일 평가회의를 통해 정성적 평가를 진행했다.

김정봉 의원은 행정복지위원회에서 꼼꼼한 준비와 다양한 분야의 질문, 구체적 대안 제시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안찬영 의원은 산업건설위 위원장으로 합리적 의견 조정, 이해도 높은 질문과 대안 제시로 위원장으로서의 능동적인 상을 정립했고, 교육위에서는 정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질의해 신뢰감을 주는 등 높은 평가를 받았다.

모니터링단에는 세종YMCA, 세종YWCA, 세종참여자치시민연대, 세종교육희망네트워크, 세종민예총, 세종환경운동연합, 참교육학부모회세종지부, 세종시사회복지위원회, 세종지속가능발전협의회 등 9개가 시민단체 참여했다.은현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