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신초병설유치원 3-6세 원아 26명은 방울토마토와 파프리카 수확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사진은 원아들이 방울토마토와 파프리카를 재료로 또띠아 요리를 만들고 있다.            사진=남신초병설유치원 제공
남신초병설유치원 3-6세 원아 26명은 방울토마토와 파프리카 수확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사진은 원아들이 방울토마토와 파프리카를 재료로 또띠아 요리를 만들고 있다. 사진=남신초병설유치원 제공
[음성]음성 남신초병설유치원은 지난 19일 3-6세 원아 26명을 대상으로 방울토마토와 파프리카 수확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병설유치원에 따르면 원아들은 지난 4월부터 텃밭 가꾸기 활동을 시작해 방울토마토와 파프리카 모종을 심고 틈틈이 가꿔왔다.

원아들은 텃밭을 가꾸며 방울토마토와 파프리카 등의 성장과정을 관찰하며 식물이 잘 자라기 위한 조건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식물을 소중히 여기는 태도를 기를 수 있었다.

특히 이번 수확 체험학습은 원아들이 그동안 잘 가꿔온 것을 수확하는 활동으로써 자연의 소중함과 감사함을 느끼는 기회가 됐다.

또한, 직접 수확한 방울토마토와 파프리카를 재료로 또띠아 요리 만들기 활동을 했다.

노다솜 교사는 "봄부터 여름까지 이어지는 프로젝트학습으로 손에 흙을 묻히며 유아들이 자연과 하나가 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