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대한적십자사봉사회 부여지구협의회는 지난 19일 협의회 사무실에서 취약계층 어르신을 위한 보행보조차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이용우 부여군수,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 곽병철 사무처장, 대한적십자사봉사회 부여지구협의회 이정임 회장을 비롯한 임원·회원, 관내 어르신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관내 거동불편 어르신들에게 전달되는 보행보조차 총 62대 중 12대는 작년 10월에 있었던 제6회 희망풍차 행복나눔 걷기대회를 통해 모은 기금과 나머지 50대는 지난 3월 가나상사 허규현 대표가 대한적십자사에 기부한 1억 원 중의 일부를 재원으로 해 마련됐다.

이용우 군수는 "레드크로스 아너스클럽 충남 1호 회원이신 허규현 대표님과 적십자 회원분들의 나눔 실천으로 준비된 보행보조차가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께 작지만 뜻깊은 선물이 되리라 생각한다"며 "이번 보행보조차 전달을 통해 우리 사회 곳곳에 기부와 나눔 문화가 정착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적십자사에 1억원 이상을 기부했거나 기부할 예정인 고액기부자 모임 `레스크로스 아너스클럽` 회원 허규현 대표의 기부금은 충청남도 내 위기가정 학생들의 장학금, 부여지구협의회의 무료급식행사, 사랑의 연탄 나눔, 보행보조차 전달 등에 쓰이고 있다.

한남수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한남수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