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판부착식 장면
현판부착식 장면
[부여]부여군쌀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서충학)은 지난 19일 외산면에 위치한 삼호식당에서 백남성 군지부장과 규암농협 정찬욱조합장, 구룡농협 최재욱조합장, 서부여농협 오영환조합장이 참석한 가운데 `쌀밥이 맛있는 집` 현판부착식을 진행했다.

`쌀밥이 맛있는 집` 현판식 사업은 농협경제지주에서 전국의 쌀밥이 맛있는 식당을 발굴하고 홍보해 쌀 소비촉진을 확대하고자 고품질 농협 쌀로 밥맛이 좋은 식당에 인증사업을 하는 것이다.

`쌀밥이 맛있는 집`은 맛 좋은 쌀밥 홍보를 통한 범국민적 쌀 소비촉진 운동을 전개하기 위해 농협 양곡부와 농민신문이 공동 선정하며 금년도 전국의 200개소 식당을 선정할 계획이다.

한편 `쌀밥이 맛있는 집`으로 선정된 `삼호식당`은 부여군 외산면 반교리에 휴휴당을 짓고 5도 2촌을 실천하고 있는 유홍준 전문화재청장이 추천한 식당으로 평안벼 품종만으로 계약재배하는 농협 `굿뜨래숯쌀`만을 사용해 식당을 찾는 외지인들뿐만 아니라 지역민들에게 굿뜨래 숯쌀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있으며, 지역에서도 밥맛 좋기로 소문이 퍼져 많은 지역민들도 식당을 애용하고 있다.

백남성 농협부여군지부장은 "밥맛좋은 굿뜨래숯쌀이 쌀 소비촉진으로 이어져 안정적 농가소득향상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남수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한남수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