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충북지역 구석구석에 숨겨진 이야기를 찾아 관광 콘텐츠로 개발하기 위한 전국 스토리텔링 공모전이 열린다.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은 오는 8월 21-25일 5일간 제14회 전국 문화콘텐츠 스토리텔링 공모전을 열어 충북지역 장소에 대한 에세이를 접수받는다고 19일 밝혔다.

전국 문화콘텐츠 스토리텔링 공모전은 청주시와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주최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충북도가 후원한다.

올해로 14회를 맞는 전국 문화콘텐츠 스토리텔링 공모전은 청주지역의 숨겨진 골목길, 맛집, 오래된 점포, 자연경관, 지역축제 등을 대상으로 아름다운 추억으로 간직된 이야기를 에세이 형식으로 모집한다.

수상작은 관광스토리텔링 단행본 형식으로 제작되며 만화, 애니메이션, 휴먼다큐, 교육콘텐츠, 영상콘텐츠 등 다양하게 활용토록 할 계획이다.

공모 내용은 `우리동네 숨겨진 이야기`를 주제로 충북 청주권 대표명소가 될 잠재적 가치를 지닌 장소(골목길, 오래된 점포, 맛집, 자연경관, 축제 등)에 얽힌 경험담을 에세이 형식으로 모집한다.

수상작은 추후 재미있는 `관광 스토리텔링북`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제출 형식은 장소 사진을 첨부한 장소 소개부문과 에세이부문 두 형식 모두 제출하면 된다.

응모 자격은 국내 거주자로 국적, 연령, 성별에 관계없이 단독 또는 공동 출품이 가능하며, 출품작수 제한은 없다.

공모 작품에 대한 심사는 8월 1차 심사, 최종 심사를 거쳐 9월 중에 합격자를 공고할 예정이다.

출품원서는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 홈페이지(www.cjculture.org)나 공모전 공식홈페이지(st.cjculture.org)에서 내려 받거나 재단 콘텐츠진흥팀(☎043(219)1215)에 문의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8월 21-25일 5일간이다.

김호일 사무총장은 "충북 청주권에 속속히 숨어있는 이야기를 발굴하는 과정에서 널리 알려져 있는 관광자원보다 숨어있는 관광자원을 발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창작자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