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당진시가 시민들의 시정 참여를 통한 소통행정을 위해 시에서 관리하는 각종 위원회에 참여할 인재풀을 구성해 운영한다.

시는 다양한 분야에서 일방적 행정이 아닌 시민들의 의견을 시정에 반영하기 위해 현재 회계통계, 농림축산, 문화예술, 건설교통, 보건복지 분야 등 총 95개의 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각 위원회는 시정운영의 방향 결정과 각 분야별 주요사업 계획 심의 시정 운영에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

시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모집하는 위원회 인력풀에는 당진시민 뿐만 아니라 당진시정에 관심이 많은 누구라도 의지와 전문지식이 있다면 참여가 가능하다.

신청은 시청 홈페이지의 소통과 참여 메뉴의 위원회 인력풀란에서 신청하면 된다.

시는 매월 접수된 신청인을 각 분야별로 구분하고 해당 업무 담당부서에 위촉직 위원으로 추천하게 되며, 담당부서에서는 각 위원회별 위원 임기 만료 시 추천된 신청자 중 자격요건 등 우선순위를 검토해 위원으로 위촉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시정을 운영함에 있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는 것"이라며 "다양한 계층의 시민위원을 모시고자 추진하는 인력풀 구축사업인 만큼 현 위원회 구성 상 소수인 여성과 청년계층에서도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인력풀 참여자 상시모집과 관련해 기타 궁금한 사항은 당진시청 홈페이지 위원회 인력풀을 참고하거나 자치행정과☎041(350)3234로 문의하면 된다.

차진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