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음성장학회는 군청 대회의실에서 `2017년도 음성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이필용 (오른쪽 9번째)음성장학회 이사장과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음성군 제공
(재)음성장학회는 군청 대회의실에서 `2017년도 음성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이필용 (오른쪽 9번째)음성장학회 이사장과 장학생으로 선발된 학생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재)음성장학회는 지난 1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17년도 음성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올해 음성장학회 장학생으로 선발된 259명과 명문고 특별장학생으로 선발된 204명 중 112명이 참석했다.

이날 장학생으로 선발된 대학생에게는 200만원, 중·고등학생은 90만원, 점프장학생의 경우 20만원 등 259명에게 총 2억 84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또한, 음성군 지역 일반고등학교에 우수한 성적으로 입학한 학생에게 주는 명문고 특별장학생에게는 성적에 따라 200만원-300만원씩 총 204명에게 4억53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날 장학금을 받은 A 고등학생은 "대학입시에서 수시 전형으로 진학하는 것이 유리해 지역 고등학교에 진학하게 되었다"며 "이번 장학생 선발을 계기로 목표한 꿈을 이루고 싶다"고 말했다.

이필용 음성장학회 이사장은 "장학생으로 선발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여러분들이 받은 장학금은 음성군민의 정성과 사랑으로 모여진 소중한 정성인 만큼 더 열심히 노력해서 미래 음성군의 발전에도 크게 기여 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해 달라"고 말했다.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