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이시종)와 대한노인회(회장직무대행 김광홍)는 13일 충북도청에서 엑스포의 성공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시종 조직위원장과 김광홍 대한노인회 회장직무대행 등 전국 17개 시도연합회장단은 이날 오전 충북도청에서 업무 협약을 하고,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대한노인회는 한방바이오엑스포 홍보활동과 함께 240만 회원들의 단체관람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조직위원회는 엑스포장을 관람하는 대한노인회 회원을 비롯한 어르신들이 유익한 관람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조직위원회는 이번 엑스포에서 어르신들의 주요 관심사인 건강을 주제로 한방병원존, 아시아테라피, 한방바이오생활건강관, 힐링체험존, 약초건강환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전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대한노인회는 1969년 창립된 이래 700만 노인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 및 봉사활동, 경로당 등 노인여가시설의 개발과 운영관리, 노인능력의 개발과 노인취업지원센터를 통한 직업소개 활동, 고령화 사회에 대비한 노인문제의 해결방안과 노인문제 연구 및 세미나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는 오는 9월 22일부터 10월 10일까지 19일간 제천시 한방엑스포공원 일원에서 열린다.이상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