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음성군은 경기불황으로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소상공인의 경영안정 및 지원을 위해 다음달 3일부터 17일까지 `2분기 소상공인정책자금 이차보전금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원대상은 지역에 주소와 소재지를 두고 관할 세무서에 사업자 등록을 한 업체 중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음성센터를 통해 정책자금을 대출받은 소상공인으로 군 경제과 생활경제팀(☎ 043(871)3613)으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소상공인정책자금 대출에 대한 신청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음성센터(☎ 043(873)1812-3)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소상공인정책자금 이자 일부를 지원하는 이차보전금 지원은 최대 5000만원의 대출금 이자 중 3%(3%미만의 대출 금리일 경우 실제 금리 지원)의 이자를 5년간 지원한다.

송원영 군 경제과장은 "최근 경기가 많이 침체돼 있는데 소상공인 대한 이차보전 제도로 인해 많은 소상공인이 혜택을 받아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로 많은 지역의 소상공인들이 혜택을 받아 소상공인들이 웃고 살 수 있는 음성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허위 자료를 제출해 융자 받은 경우, 융자금을 목적 외 사용한 경우, 원금 및 이자 연체한 경우는 이차보전금이 중지되거나 환수된다. 오인근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