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예산군은 상반기 정년·명예퇴직자에 대한 공적패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30일 자로 정년을 맞아 퇴직하는 공직자는 최찬식 대술면장, 강윤구 전문위원, 한길전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중복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장, 이민호 예산읍 부읍장, 이광순 응봉면 부면장, 전영한 고덕면 부면장, 이찬희(예산읍), 엄태승(의회사무과), 이재복(예산읍), 김온숙(보건소), 김원태(보건소), 배기환(예산읍), 도세현(예산읍), 정문식(예산읍), 박영찬(고덕면) 등 16명이며 명예퇴직자는 이흥엽 총무과장이다.

최동학 전 삽교읍장과 이종숙(교육체육과) 등 2명은 공로연수에 들어간다.

1980년에 공직에 입문한 이흥엽 총무과장은 전문위원, 광시면장, 덕산면장, 농정유통과장, 총무과장 등을 역임했다.

최찬식 대술면장은 1982년 6월 신암면에서 공직 생활을 시작한 이후 예산팀장, 행정팀장, 오가면장, 대술면장 등을 역임했으며, 최동학 전 삽교읍장은 경리팀장과 예산팀장, 신양면장, 삽교읍장 등을 역임했다.

강윤구 전문위원은 1989년 5월 18일 삽교읍에서 첫 공직생활을 시작해 상하수도사업소, 도시건축과, 재난관리과, 건설교통과 등에서 근무했다.

29일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정년퇴임식을 갖고 40년간의 공직생활을 마무리하는 한길전 소장은 1977년 입직한 이후 농촌지도사업 전개와 영농기술 개발에 힘썼다.

황선봉 군수는 "오랜 공직생활 동안 군민과 군정 발전을 위해 헌신해주신 퇴직 공직자 모두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멋진 제2의 인생을 펼쳐 나가길 바라며 군정에 대한 깊은 사랑과 아낌없는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희진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희진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