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서산태안위원회, 지지선언 비판

[서산]서산시 광역 생활쓰레기 소각시설 찬반이 보훈·사회단체와 반대대책위원회, 정당 간 성명전으로 번졌다.

정의당 서산태안위원회는 28일 보도자료를 내고 전날 서산시 보훈 사회단체의 소각장 시설 설치 지지선언을 비판했다.

보훈단체들의 생활폐기물 소각장 설치 지지 기자회견에 대한 우리의 입장이라는 논평을 통해 "시민들은 서산시로부터 보조금을 지원받고 있는 보훈단체가 시의 입장을 지지하는 것은 서산시에 대한 보은이 아니냐하는 의심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정의당 서산태안위원회 관계자는 "서산시는 보훈단체들의 뒤에 숨을 것이 아니라, 당당하게 시민들 앞으로 나와 사과할 것은 사과하고, 이해를 구할 것은 이해를 구해야 한다"고 밝혔다.

서산지역 15개 보훈·사회단체는 지난 27일 시청에서 시가 추진하는 생활폐기물 소각장 설치를 지지하는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들 단체는 "현재 양대동 매립장이 용량에 한계를 드러내 특단의 대책이 없으면 큰 혼란이 불가피하다"며 "생활폐기물 소각시설을 서둘러 설치, 쓰레기 대란을 막아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앞서 전날 충남지역 8개 시·군 환경미화원으로 구성된 충남공공일반노동조합 환경분과위도 "서산시가 추진하는 자원회수시설 설치를 지지한다"는 성명을 냈다.

이에 양대동 소각장 반대 대책위원회도 기자회견을 열어 "서산시로부터 보조금 지원받는 관변 단체들이 갑자기 찬성 입장을 밝히는 것은 서산시의 거수기 역할에 지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이용두 위원장은 기자회견에서 "쓰레기 소각장 재 선정을 요구했다.

서산시는 소각장 설치사업과 관련해 지난달 12일 양대동 2후보지를 최적지로 결정하고 지난 23일 환경영향평가서 초안에 대한 주민설명회까지 마쳤다. 정관희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