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 후보의 아들 문준용씨 특혜채용 의혹의 증거가 조작된 것으로 드러나면서 정치권이 논란에 휩싸였다.

야권은 증거조작 사건과 준용씨의 특혜채용 의혹을 함께 수사해야 한다고 요구한 반면, 여당은 전형적인 물타기라고 야당을 향해 공세를 벌였다.

증거 조작 파문의 중심에 있는 국민의당은 특혜채용 의혹을 포함한 특검 수사를 요구하고 있으며 바른정당은 어떤 형태로든 특혜채용과 증거조작 사건을 함께 수사해야 한다는 입장이다. 자유한국당도 두 사건의 진상을 밝혀야 한다며 여당을 압박하고 나섰다.

국민의당 김동철 원내대표는 "특혜채용 의혹과 증거조작 두 가지 사건을 동시에 처리하기 위해 여야가 합의한다면 특검이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한다"며 "있어서는 안 될 증거조작이 있었지만 그렇다고 준용씨의 특혜취업 의혹에 면죄부를 줄 수 없다"고 주장했다.

바른정당 이혜훈 대표 역시 이날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문준용씨 취업특혜 의혹 증거가 조작됐다고 하는데 이것이 특혜의혹 사건을 완전히 해소한 것은 아니다"라며 "두 가지 사건 모두 철저히 진실규명돼야 한다. 조작사건에 당 차원 개입이 있었는지 밝혀져야 하고, 이것과 병행해서 특혜의혹 사건도 규명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자유한국당 역시 증언 조작에 대해 비판하면서도 특혜채용 의혹의 해소를 위해 특검을 거부해선 안 된다는 입장을 내놨다.

김성원 당 대변인은 "1년여 전 새정치의 기치를 높이 들고 창당했지만 끝내 구태 정치의 유혹을 떨치지 못했다. 참으로 유감스러운 일"이라며 "다만 국민의당 녹음 파일이 조작이라고 특혜의혹 자체가 조작된 것은 아니다. 조속한 특검 수사를 통해 모든 의혹이 완전히 해소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반면 더불어민주당은 야권의 이 같은 주장을 물타기로 규정하며 평가절하했다.

백혜련 대변인은 논평에서 "국민의당은 당원의 뒤에 숨을 일이 아니다. 안철수 전 후보와 책임이 있는 사람들은 국민 앞에 입장을 밝혀야 한다"면서 "조작을 시인한 정당이 취업관련 특검을 주장하는 것은 어불성설이고, 물타기 시도를 하는 것이라면 엄청난 국민적 저항에 부딪힐 것"이라고 비판했다.

한편, 박주선 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은 26일 기자회견을 통해 지난 5·9대선 당시 문준용씨의 미국 파슨스 스쿨 동료 증언이 조작된 것이라고 밝히며 대국민사과를 했다. 박 비대위원장은 "당시 이모 전 최고위원에게 당원인 이모씨가 넘겨준 준용씨 동료의 관련 녹음파일 등이 조작됐다"고 말했다. 서울=인상준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인상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