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이달 30일과 내달 6일 두 차례에 걸쳐 `자녀와의 행복한 소통방법`을 주제로 3차 부모교육을 진행한다.

당진시에 거주하는 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 선착순 모집해 진행하는 3차 부모교육에는 EBS교육방송 `부부가 달라졌어요`, `선생님이 달라졌어요`, `황혼`, `리얼토크 부부` 등에 출연한 이용희 강사(심리코칭연구소 C&C 소장)이 강사로 나선다.

이달 30일 진행되는 1차 교육에서는 `성격을 알면 미래가 보인다`를 주제로 정체감 형성 시기의 자녀 이해하기와 인간의 주요 5속성, 성격 차이로 본 우리 가족 등에 대한 교육이 진행된다.

내달 6일 2차시 교육에서는 자녀심리코칭을 주제로 `놀이`를 통한 소통의 의미와 중요성을 살펴보고, 자녀의 욕구를 파악하는 방법과 자녀의 긍정적인 변화를 돕기 위한 코칭 전략을 소개한다.

교육신청은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전화☎041(357)2000 또는 이메일(dangjin2000@paran.com)을 통해 가능하며, 참가비용은 전액 무료다.

센터 관계자는 "자녀와의 소통과 대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모들이 의외로 많이 있다"며 "행복한 가족, 유쾌한 자녀와의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이번 교육을 놓치지 말아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당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5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청소년 보호 지원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차진영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