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당진시보건소는 자신에게 맞는 운동건강 체험을 통해 건강생활 습관을 형성하고, 활기차고 행복한 삶을 돕기 위해 운영중인 건강증진센터 운동교실의 3분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과목은 △고·비·당 예방 운동교실 △갱년기 운동교실 △통증완화 운동교실(필라테스) △직장인운동(요가·난타) △힘업운동교실(짐스틱운동) 등 5개 분야 6개 강좌이며, 수강기간은 7월부터 9월까지 3개월이다.

운동교실에 참여자는 영양실습과 건강생활 관련 교육 등 보건교육을 3회 이상 참여해야 하며, 건강수첩을 활용한 건강상담도 4회 이상 필수적으로 받아야 한다.

수강생 선정은 신규 신청자 우선 선발 원칙이며, 강좌 수강료는 전액 무료다.

보건소 관계자는 "여름에는 날씨가 더워서 야외에서 운동하기에 부담을 느끼기 쉽다"며 "건강증진센터에서 체계적인 건강관리도 받고 다양한 운동을 통해 건강한 여름나기에 도전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6개월 동안 진행된 4개 강좌 건강운동교실에는 총 408명의 시민들이 참여했으며, 이중 60세 이상의 고령자가 전체 이용자의 29%를 차지했다.

기타 건강교실 수강신청 및 운영에 관해 궁금한 사항은 당진시보건소 건강증진센터☎041(360)6059로 문의하면 된다.

차진영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