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15일부터 21일까지 제1기 과학기술전문사관을 위한 창의 캠프를 진행했다.

센터에 따르면 과학기술전문사관은 젊은 과학기술 인재의 산실로 유명한 이스라엘 탈피오트 부대를 벤치마킹한 제도로, 우리나라에서는 지난 2014년 첫 후보생을 선발했다.

대전혁신센터 창의캠프에 참가한 18명의 과학기술전문사관은 지난 2014년 선발된 1기생들로, 2년간의 집중적인 양성과정을 통과하고 지난달 26일 소위로 임관했다.

국방과학연구소에 연구장교로 배치된 이들은 3년간의 본격적인 임무수행에 앞서 먼저 과학기술전문사관으로서 갖춰야 할 기본교육을 위해 대전혁신센터를 찾았다. 대전혁신센터는 2014년 미래창조과학부-국방부 간에 체결된 `과학기술 및 사이버 분야 전문인력 양성과 활용 업무협약`에 따라 창업교육을 전담하고 있다.

이번 대전혁신센터의 창업교육은 우리나라가 배출한 첫 번째 과학기술전문사관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는 만큼 △창의적 사고를 위한 디자인 씽킹(Design Thinking) △린스타트업 및 창업시장 동향 소개 △와이파이를 활용한 사물인터넷 강좌(미세먼지 측정 실습) △성공창업자와의 대화와 노하우 공유 등 다양한 역량강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대전혁신센터 임종태 센터장은 "이번 창의캠프는 젊은 과학기술 인재들의 군복무가 새로운 가능성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며 "새롭게 도전의식을 고취한 과학기술전문사관들이 과학기술은 물론 경제혁신의 새로운 마중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달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달호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