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아산에 소재한 충청남도 농특산물 판매쇼핑몰인 상상이상(우리네농산물)이 국내 대표 오픈마켓인 옥션과 손잡고 실시한 `대동맛지도` 프로모션으로 부여 굿뜨래 농·특산물 판매가 크게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상상이상은 지난 15일부터 대동맛지도 2편 부여군을 옥션에서 실시해 굿뜨래 인증먹거리 온라인 판매량이 5월 초 대비 91% 상승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봄에서 초여름 시기 제철 농산물인 대추방울토마토, 수박, 양송이버섯을 비롯해 청국장, 건표고 버섯까지 총 다섯 개 상품을 소개했다. 특히 대추방울토마토는 3603개를 이달 초 대비 96%의 판매성장률을 보였다. 양송이버섯과 수박도 각각 458개, 483개 판매해 지역 농가 소득 향상에 보탬 됐다.

대동맛지도 부여 편은 부여군의 심의를 거쳐 재배부터 출고까지 검수를 받은 굿뜨래 농특산물로만 구성해 소비자들 선택을 받았다. 비옥한 땅과 깨끗한 물이 키워낸 지리적 장점과 성실한 생산자의 `파머스토리`가 결합돼 부여 농산물 특징을 잘 살렸다는 평가이다.

옥션 식품팀 이철희 매니저는 "부여 농산물은 방울토마토부터 수박, 멜론, 밤과 같은 신선식품은 물론 연잎밥, 청국장, 건표고버섯 등의 가공식품까지 다양한 상품군을 갖춰 누리꾼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고 말했다.

한편 부여 굿뜨래 농특산물은 올 가을 `제9회 대한민국 e-마케팅 페어`에 참여하기까지 지속적으로 옥션과 G마켓 특별 프로모션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윤평호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