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농업기술센터는 옥천 가화리 텃밭에서 가화 4-H회원을 대상으로 고구마 과제 포 만들기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옥천군 제공.
옥천군 농업기술센터는 옥천 가화리 텃밭에서 가화 4-H회원을 대상으로 고구마 과제 포 만들기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옥천군 제공.
[옥천]옥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전귀철)는 지난 28일 옥천 가화리 텃밭에서 가화 4-H회원(학생회장 황성준) 15명을 대상으로 `고구마 과제 포 만들기` 교육을 실시해 참여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과제 포 조성교육은 이날 실시한 고구마 모종 심기부터 오는 10월 수확까지 전 과정에 학생들로 구성된 회원들이 농업 활동 참여함으로써 농업의 역할가치를 크게 인식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친우들 간 협업을 통해 4-H 금언인 좋은 것을 더욱 좋게, 실천으로 배우자를 이행하며 동료를 위하는 마음을 기르고 농촌과 자연, 생명을 사랑하고 농심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옥천군 농업인단체협의회장인 정해영 전 옥천군 4-H본부회장은 "다 기른 고구마는 판매 후 그 수익금을 가화 4-H학생회원 장학금으로 사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인력육성팀 공규환 지도사는 "농업은 생명산업이며 인류의 근원이 되는 뿌리산업이지만 젊은 세대에게는 관심이 적은 것이 사실"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이 농업과 농촌을 올바로 이해하고 4-H이념을 실천하고자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4-H란 명석한 머리(Head), 충성스러운 마음(Heart), 부지런한 손(Hands) 및 건강한 몸(Health)을 의미하는 4가지의 이념을 담고 있다. 현재 옥천군은 17개 학교 4-H회에 910여 명의 학생 회원들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육종천 기자

<저작권자ⓒ대전일보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대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